본문 바로가기

Zwift

Zwift(즈위프트) 최고의 자전거 트론바이크(Tron Bike)

728x90
728x90

즈위프트(Zwift)를 하다보면 눈에 띄는 자전거를 탄 유저들이 보입니다. 휠이 번쩍번쩍 형광빛이 나며 뭔가 그룹라이딩을 할때 나의 아바타와는 다르게 더 빨라보이고, 저 자전거를 타고 즈위프트를 하면 좀 더 쉽게 탈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그 자전거를 타고 있는 라이더는 뭔가 고수일거 같은 느낌...네 맞습니다. 바로 트론바이크입니다.

이 트론바이크의 원래 정확한 즈위프트 상의 이름은 "Zwift Concept Z1"입니다. 이 바이크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Climb Mt. Everest"(에베레스트산 등반) 챌린지에 도전 등록하여 완수해야 합니다. 해당 챌린지는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 > 챌린지 > 다른 첼린지 선택 > CLIMB MT.EVEREST

에베레스트산 클라임 도전에 등록하면 이제 라이딩한 획득고도가 계속 누적이 되며, 시작시에는 획득고도 8,848미터를 달성하면 에베레스트 클라임 챌린지1차 완료가되며, 바로 도전획득고도가 50,000미터가 되어 지며 위의 그림처럼  KEEP Climbing!으로 바뀌어집니다. 이제  획득고도 50,000미터를 달성을 위한 나머지 획득고도 41,152미터를 라이딩하면 트론바이크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25%완료했네요~ 보통 트론바이크를 빨리 획득하기 위해 거리는 비교적 거리가 짧고 획고가 높은 "Alpe du Zwift"가 포함되어져 있는 "Road to Sky"(총거리 : 17.5km, 획득고도 : 1,045m) 루트를 많이 라이딩합니다. 로드투스카이 루트는 48번 라이딩 완료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트론바이크(Zwift Concept Z1)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론바이크는 일단 휠셋이 번쩍번쩍하기 때문에 간지가납니다.  그룹라이딩중에도 트론바이크는 가장 눈에 띄는 자전거임이 분명하며, 트론바이크를 얻기위해서는 무려 5,000m의 획득고도를 달성해야 하고 그만큼 즈위프트를 이용해서 라이딩을 많이 한 유저라는 것이 증명되기 때문에 즈위프트 라이딩 고수입니다. 또한 트론바이크는 즈위프트상의 자전거중에 가장 빠른 자전거중에 하나라고 하며, 하지만 TT바이크보다는 빠르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힐용은 아닌거 같습니다.(아직 저도 트론바이크를 타보지 못해서 얼마나 속도를 내는데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트론바이크의 주요특징

1. 휠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휠 타이어 색깔변경 가능)

2. 아바타의 움직임이 없다. (드리프트나 3%이상 경사도에서 케이던스가 70rpm으로 떨어지면 아바타가 일어서는데 그러한 움      직임이 전혀 없습니다.)

3. 라이딩 중에 물을 마시지 않는다. (즈위프트 라이딩 중에 아바타가 물을 마시는데 트론바이크는 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트론바이크가 즈위프트 라이딩 중 다른 자전거(프레임)과 비교해서 어떤 성능을 내는지 궁금합니다. 트론바이크를 얻기 위해서 우리모두 Ride On!!!

728x90
728x90